본문 바로가기
골프

큐티플 박현경의 아이언샷 잘치는 연습 방법

by 비트퀸즈 2024. 10. 6.

안녕하세요. 오늘은 박현경 프로가 SBS GOLF 아카데미에서 밝힌 아이언샷 잘치는 연습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린적중률 KLPGA 3위 - 박현경

 

KLPGA 박현경 그린적중률
KLPGA 박현경 그린적중률 @KLPGA

 

2024년 10월 6일 현재 박현경 선수는 KLPGA에서 그린적중률에 있어 김수지, 윤이나 선수에 이어 3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현재 한국에서 탑클래스에 속하는 아이언샷 실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평균타수 KLPGA 3위 - 박현경

 

KLPGA 박현경 평균타수 @KLPGA

 

동일한 시기 평균타수 역시 박지영, 윤이나 선수에 이어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얼굴도 예쁜데 골프는 어떻게 저렇게 살벌하게 잘치는지요.

 

아이언샷 잘 치는 방법 첫번째 - 테이크어웨이 때 뒤 공을 밀고 치기

 

 

그럼 이런 탑클래스 박현경 선수가 아이언샷 비법에 대해서 뭐라고 이야기했는지 궁금하신가요? SBS Golf 레슨에서 밝힌 내용을 한번 간추려 보겠습니다.

 

 

테이크어웨이시 몸을 사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그 연습을 하기 위해서 공 한 뼘 뒤에 공을 하나 더 놓고 테이크어웨이할 때 뒤에 놓은 공을 자연스럽게 터치시킵니다.

 

아마추어같은 경우 백스윙시 몸의 흔들림이 있으면 이런 연습을 해야 정확하게 아이언샷이 날아간다고 합니다.

 

가운데로 똑바로 날아가네요. 연습할 때는 뒤에 있는 공이 너무 도망가지 않게 막아놓고 연습하는 것이 좋을 거 같습니다. 실제로 올해 이런 방법을 사용해서 아이언샷이 좋아진 이유라고 합니다. 아마추어 골퍼들도 충분히 연습하기 좋은 방법이네요.

 

두번째 - 다운스윙 시 톱에서 멈춘 뒤 두번 내리고 스윙

 

 

두번째는 다운스윙시 상체와 머리를 중앙에서 버티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이 확인을 위해서 백스윙 톱에서 멈춘 뒤 클럽을 두 번 내리고 스윙합니다. 이렇게 클럽을 내릴 때 상체와 머리가 고정되어있는지 몸으로 기억시키는 것이죠. 몸의 중심을 잡아주어 뒷땅이나 탑볼을 피할 수 있는 연습방법입니다.

 

 

박현경 프로가 실제로 하고 있는 연습이니 믿고 연습하라고 합니다.

 

세번째 - 겨드랑이에 수건끼우기

 

팔이 몸에서 붙어있게 하는 연습을 통해 팔이 몸통에서 붙어다녀야 정확도가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럼 그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바로 겨드랑이에 수건을 끼우고 스윙하는 방식으로 연습하면 정확도가 올라간다고 합니다. 마지막 피니쉬때는 수건이 살짝 풀릴 수 밖에 없지만 그전까지는 겨드랑이에 팔을 붙이게 됩니다. 이렇게 하면 몸통의 회전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자 그럼 정리해보겠습니다.

 

정리

 

  1. 테이크어웨이 때 몸을 고정하기 위해서 채를 먼저 보내 뒤에 놓은 공을 밀고 스윙
  2. 다운스윙 때 탑에서 멈추고 두번 클럽을 내리는 동작을 취한 뒤 스윙
  3. 겨드랑이에 수건을 끼워 팔보다 몸통으로 스윙

이렇게 세가지로 정리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당장 골프약속이 잡혀있으신가요? 이 방법 꼭 염두해서 연습하시고 필드에 나가셔서 멋진 경기 하시길 바랍니다!

 

 

영상 직접 시청

 

 

 

박현경 프로 미모 고향 우승 KLPGA "큐티플"

저는 김재희 프로와 함께 실력과 미모가 출중한 박현경 선수는 명실상부 현재 KLPGA 탑입니다.저도 정말 좋아하는데요, 오늘은 박현경 프로에 대해서 잠깐 알아볼까요? 프로필 - 이름: 박현경- 생

y-b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