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RP, 골든 크로스 형성…전문가 "5달러 돌파 후 8달러 목표"
2달간의 긴 조정장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가격은 바닥을 찍고 반등하는 듯한 차트를 그리고 있으며 XRP는 드디어 5달러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5달러는 7500원 정도입니다. 빨리 5달러라도 돌파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굴뚝같지만 차분하게 하루하루 기다려보려고 하고 있습니다.
트럼프, 전략자산 4개 암호화폐로 확대 검토 지시
미국의 전략자산 가상화폐를 기존의 비트코인에서 비트코인+XRP+솔라나+USDC의 4개 암호화폐로 확대할 것이라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트럼프가 검토를 지시했다고 하는데 비트코인과 XRP는 투자자 입장에서 당연히 너무나도 환영하는 입장이고 솔라나는 올해까지는 투자할 계획이 없기 때문에 지켜보는 입장입니다. 이더리움은 스위스에 재단 본사를 두고있어 솔라나가 대신 들어간 게 아닐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지금 암호화폐 시장은 2달에 걸쳐서 기간조정을 받고 있고 미국의 크립토차르가 전략자산 검토가 6개월정도 걸린다고 발언했다고 하는데 빨라야 올해 8~9월에 전략자산에 대한 검토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하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때가 모든 암호화폐를 매도해야될 시기가 아닐까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재무부장관 스콧 베센트, CBDC 도입에 부정적 입장 표명
저는 미국의 세력이 암호화폐 관련해서 크게 2 세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연준을 중심으로 하는 기존 금융세력과 다른 하나는 일론머스크와 트럼프를 중심으로 하는 신흥 금융세력입니다. 기존 금융세력은 달러패권을 가지고 지난 100년동안 지위를 누려왔기 때문에 이들은 암호화폐에 대해 보수적인 입장을 취하고 있습니다. 신흥 금융세력은 비트코인과 암호화폐를 전폭적으로 지지하고 밀어주고 있습니다. 이 세력이 이번 미국대선에서 트럼프를 대통령으로 당선시켰기 때문에 재무장관으로 임명된 스콧 베센트도 이쪽이며 따라서 암호화폐를 지지하면서 CBDC를 반대하고 있습니다. CBDC는 기존 금융세력의 헤게모니를 유지하면서도 화폐를 디지털로 바꾸는 데 적합하기 때문에 기존 세력이 찬성하고 있습니다.
멜라니아 '밈 코인' 나오자 시총 12조 껑충…"돈 밝힌다" 입길
2024년 9월 기준으로 트럼프 대통령의 순 자산은 한화 5조원 정도 였습니다. (출처) 멜라니아 코인도 한 때 시총 12조원, 트럼프 대통령 밈코인 시총은 한 때 20조원까지 갔으니 2025년은 정말 암호화폐 관련한 최고의 해가 될 것입니다. 트럼프가 이미 암호화폐 지원을 약속했고 배후에 거대한 금융세력이 밀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취임직전 실제로 돈의 맛을 보았는데 트럼프가 평생 모은 돈보다 몇배 많은 시총이 몇일만에 되어버렸기 때문입니다. 트럼프 1기 행정부 기간에 주식시장이 올랐던 것 만큼 2025년에 암호화폐 시장이 호황을 누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백악관 암호화폐 차르, “곧 중대 발표 있을 것…트럼프 정책 실행방안 숙의중”
디지털 자산에 관련해서 SEC와 CFTC, 대통령 디지털 자산 워킹그룹, 위회 양원 디지털 자산 워킹그룹이 협의하고 있다니 정말로 반가운 소식입니다. 많은 개인투자자들은 떠나가고 있지만 실망할 때가 아닙니다. 그들은 일을 제대로 하고 있으며 곧 어떤 결과물을 내놓는다고 하니 충분히 기대할만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