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의 반등 흐름과 기대감
최근 리플은 7거래일간 약 20%의 반등을 보여주며 그동안의 하락/반등 추세를 바꿔나가고 있다. 리플은 SEC와 소송중이기에 이 소송이 합의되거나 판결로 종결이 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조금씩 퍼지고 있다.
SEC와의 싸움에서 부분적 승리
법원은 2024년 7월 13일, 토큰의 기관 판매는 연방 증권법을 위반했지만, 프로그래밍 방식의 판매는 위반하지 않았다고 판결했다. 이는 리플의 부분적인 승리이며,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규제 명확성이 어느 정도 확보되었다. 이 소식으로 XRP가 급등했고, 제미니 거래소는 이 토큰을 상장할 수도 있다고 밝혔다.
법원은 23년 7월 13일, XRP가 Howey 테스트에서 정한 조건을 충족했으므로 기관 투자자에게 판매될 때는 증권으로 간주된다고 판결했었다. 이는 SEC의 입장을 일부 인정한 것이지만 이 때도 디지털 자산 거래소의 프로그래밍 방식 판매에 대해서는 XRP는 증권이 아니라고 했기 때문에 리플에 유리한 부분이 있었다. 이 때도 업비트에서 리플은 폭등했다.
한편 리플 CEO 브래드 갈링하우스는 소소의 최종 판결이 여름이 끝나기전이 2024년 9월 21일 이전에 나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Bear Trap
리플 인플루언서 중의 한명인 Alex Cobb은 2024년 7월 13일 다음과 같은 차트 분석 이미지와 "Greatest fucking bear trap of all time"라는 메세지를 같이 남겼다. '베어 트랩'이란 가격이 하락할 것이라는 예상을 만들기 위해 억지로 가격을 끌어내려 투자자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말을 일컫는다. 지금 갑자기 리플이 반등을 하면서 이런 상황이 연출되어 버렸고, 상황이 예기치 않게 반전되었음을 보여준다.
최종 판결 일정 24년 9월?
전문가들은 최종 판결은 2024년 7월~9월에 내려질 것으로 예상되고 약 1억 달러 규모의 합의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측한다. 차트상 바닥을 찍고 반등을 준 지금, 한국인의 애증의 코인인 리플에 대해 다시 바라볼 필요가 있다. 소송은 SEC가 리플이 XRP판매를 통해 증권법을 위반했다고 2020년 후반에 시작되었고 법적 다툼이 장기화되었는데, 이제 이 소송이 마지막을 향해 달리고 있다. 갑자기 소송 합의가 나올 가능성에 대해서 투자자들은 기대하고 있다.
25hourswake의 시각
리플은 무지개 차트 하단을 지지하고 상단을 향해 출발하였다는 시각이 있다. 이 분석에 따르면 XRP는 20달러가 아닌 50달러를 향해 갈 것이다.
언제 XRP를 살것인가?
XRP가 0.5달러일 때는 아무도 그 가치를 알아보지 못한다. 결국에 사람들은 가격이 급등한 후 구매하게 될지 모른다.(@Ripplelordz의 게시글)
지금은 반감기 상승사이클 중
몇 개월동안 크립토 투자자에게는 조정으로 힘든 시간이었지만, 지금은 반감기 상승사이클안에 있다. 암호화폐의 펀더멘탈을 잘 이해하고 큰 성장을 같이 맛보았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