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트럼프 피격 사건으로 인한 암호화폐 시장 상승 이유

by 비트퀸즈 2024. 7. 16.

2024 미국 대선 당선 가능성이 높아진 트럼프, 불확실성이 해소

대부분 뉴스를 통해 이 사진과 보도를 접했을 거라고 생각한다. 7월13일 토요일 트럼프는 선거 유세장에서 총격을 당했다. 총알은 트럼프의 귀를 스치고 지나갔고 트럼프는 경호원들이 둘러싼 와중에도 손을 번쩍 치켜들면서 Fight, Fight, Fight 이라고 외쳤다고 한다. 그의 신변에는 이상이 없었으나 출혈이 있는 와중에 성조기와 함께 찍인 이 사진은 2024년 미국 대선을 강렬하게 뒤흔들고 역사에 남을 장면이 되었다. 마침 노쇠한 바이든과 극명하게 대비되며 당선이 거의 확실시 되는 상황이다. 트럼프는 바이든과 비교해 친암호화폐 정책을 추진하고 있기에 암호화폐 투자자에게 희소식이 되었다.


친암호화폐 인사를 런닝메이트로 임명

이 와중에 7월15일 친암호화폐 인사인 J.D. 밴스를 런닝메이트로 지명했다. J.D. 밴스는 오하이오주 상원의원이고 10만달러 이상의 비트코인을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는 2023년 10월 제출한 2022년 회계연도 의무 연례 보고서에서 코인베이스에 비트코인을 보유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가상자산에 대해 폐쇄적인 SEC를 지속적으로 비판해오기도 했다. 2024년 11월 미국 대선이 끝나면 어떻게 시장이 흘러갈 지는 독자 여러분들의 판단에 맡기겠다.


사회적인 반향이 컸던 피격사건

트럼프 피격에 대해 미국에서는 수많은 밈들이 만들어지며 화재가 되고 있다. 이는 역사적인 사건에 대해 미국인 들이 얼마나 큰 이슈와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지 보여준다. 타임지의 표지에 선정되기도 했다.


당선을 선반영해 즉각 반응한 시장

피격사건 이후 비트코인은 60K를 회복했다. 이는 트럼프와 공화당이 가상자산 시장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여왔기 때문으로 보인다. 하단 그래프는 1시간봉이고, 일봉상


27일 비트코인 컨퍼런스 예정대로 참석

비트코인 컨퍼런스는 7월27일 테네시주 내슈빌에서 열리는데 트럼프는 이 컨퍼런스에 예정대로 참석한다. 이는 David Bailey에 의해서 확인되었다. 연설은 비트코인 컨퍼런스의 공식 계정을 통해 전 세계 시청자에게 라이브 스트리밍된다. 트럼프는 11월에 재선될 경우 Bitcoin 산업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행사에는 2,300개 이상의 기업을 대표해 20,000명 이상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트럼프 캠프는 가상화폐로 기부금 받는 방침 공식화

미국 대선이 트럼프의 승리로 끝나고 코인시장 폭등이 올 것이라고 예측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트럼프 캠프는 가상화폐로 기부금을 받는 방침을 공식화했다.


빌애크먼, 일론머스크 등 유력 인사들이 공개 지지 선언

일론머스크는 트럼프를 제2의 루스벨트라고 이야기 했고. 유명한 헤지펀드 매니저 빌 애크먼은 공식적인 지지를 선언했다. 미국이 이번 사건으로인해 하나로 결집되어 가는 모양새다.


결론 : 비트코인의 밝은 미래

이번 역사적인 사건으로 인해 암호화폐는 밝은 미래를 맞이할 가능성이 한층 높아졌다. 비트코인은 비싸지 않다. 그 한정된 수량으로 인해서 앞으로 상승이 지속적으로 예견된다. 아마 몇 년 후에는 자력으로 1BTC를 사는 것이 불가능해질 것이다. 그럼 1BTC을 가진 사람과 가지지 않은 사람으로 사람이 구분되게 된다. 새로운 부의 잣대가 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