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암호화폐

비트코인은 어떻게 될까? 예상 가격은? (ft. 엔비디아)

by 비트퀸즈 2024. 8. 31.

안녕하세요. 비트퀸즈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현재상황과 앞으로 어떻게 될지를 한 번 예상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억원 찍고 조정받는 비트코인

2028년 8월 31일 기준 현재 업비트기준으로 8천만원을 조금 상회하는 수준입니다. 저는 10분봉으로 그래프를 설정해놨는데, 새벽에 7천9백만원 초반대까지 떨어졌었네요. 개인들의 관심은 떠나가고 있습니다.

 

 


AI열풍 꺾이나? 엔비디아 서학개미 한달새 2천800억원 순매도

미국 나스닥을 보겠습니다.엔비디아는 세계에서 가장 시가총액이 큰 기업으로 등극해서 1990년대 후반 닷컴 버블을 생각나게 한다는 의견이 제기되었습니다. AI버블이라고 생각합니다. 닷컴 버블이 어땠는지를 잘 생각해보시면 AI버블이 어떻게 될지 예측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준비를 해야죠. 현금을 꼭 50% 확보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닷컴버블까지 갈 것도 없이 저는 에코프로가 생각납니다. 에코프로에 평생 일해서 받은 퇴직금 3억5천만원을 넣은 개미는 어떻게 되었을까요? 58만원일 때 3억5천만원어치 샀다면 1억원이 되었을 겁니다.ㅠㅠ

 

 

엔비디아를 먼저 언급드린 이유는 최근 실적발표가 예상치를 상회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하락했기 때문에 실적과 주가가 상관없이 가는 신호탄이라고 생각되어서 입니다. 지금의 시가총액 상위에 있는 모습은 AI버블이고 모든 개미투자자들이 엔비디아만 바라보고 있는 모습. 이 부분이 위험해 보입니다. 저는 차트를 잘 모르지만 일봉상으로 쌍봉이 아니라 쌍쌍봉을 찍고 내려오는 모습 같아 보입니다. 만약 닷컴버블 때처럼 AI붕괴론이 대세가 되면 에코프로처럼 걷잡을 수 없이 떨어질 겁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젠슨 황 벤비디아 최고경영자 등 간부들이 주식을 대거 매각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메이저 언론사에서는 보도하고 있지 않지만요.

 

부산 파이낸셜 뉴스 캡쳐


그리고 애플주식의 절반을 워렌버핏이 매도한 사실은 지난번 포스팅에서 말씀드렸습니다. 워렌버핏이 소유하고 있는 버크셔해서웨이의 애플주식 보유량은 상당합니다. 24년 2월기준으로 5.8%에 달했습니다.

글로벌이코노믹 캡쳐


만약 AI버블과 미국 기술주의 거품이 꺼지고 조정이 시작된다면?

워렌버핏의 애플주식 매도와 엔비디아의 간부들의 주식매도를 언급드린 부분은 지금의 기술주는 상당한 버블이 껴있을 수 있다는 것을 말씀드리기 위함입니다. 이 상황에서 미연준에서 금리를 내린다면 새로 생긴 유동성은 어디로 갈까요? 그 유동성이 기술주 하락하는 곳으로 다시 갈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투자처를 찾겠죠. 부동산이나 금과 같은 대체 자산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모든 주식 시장의 하락이 아닌 일부 기술주만 버블이 꺼지길 바랍니다. 미국 증시 전체가 오랜기간 하락한 적도 없고 만약 폭락이 시작 된다면 주식으로 많은 자산을 보유한 미국 중산층이 붕괴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비트코인은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나?

비트코인을 공부하기로 한 후 가장 먼저 읽은 책이 [달러는 왜 비트코인을 싫어하는가]이다.

이 책은 기본적으로 화폐가 되려면 어떤 속성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지, 초기의 화폐부터 금, 달러의 속성까지 설명한 뒤, 왜 비트코인이 다음 화폐가 될 수 있는지에 대한 책입니다.
 

비트코인은 강했다 - 오태민

오늘은 [비트코인은 강했다]라는 책에 나온 몇가지를 정리해 봅니다.

 

[비트코인은 강했다]는 비트코인 작가가 비트코인을 대중에게 쉽게 설명하기 위해 애를 쓴 흔적이 보입니다. 특히 돈과 정부, 은행의 매커니즘을 설명하기 위해서 박쥐와 피, 피를 대여해줬거나 받을 권리인 점토판에 비유를 합니다.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고 싶은 사람은 반드시 화폐의 역사와 개념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비트코인을 이해할 수 없을 겁니다.

 


 

중앙정부가 화폐를 통제하면 일어나는 일 - Open Market Operation

 

굳이 박쥐에 비교해가면서 화폐에 대해 설명하려고 했던 것은, 중앙정부가 관장하는 화폐가 완전무결한 것이 아닌 수많은 단점들을 가지고 있다는 것에 대한 부분이 비트코인을 이해하는 핵심이기 때문입니다. 예전에 중앙정부가 돈을 찍어낼 때는 적어도 금으로 교환해준다는 약속을 받고 찍어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모든 국가들은 어떤 가치있는 금과 같은 어떤 것과 교환해주지 않습니다. 돈은 돈일 뿐이죠. 이는 필요에 따라 제약없이 중앙정부가 돈을 찍어낼 수 있고 그로인해 인플레이션이 유발되면 그에 대한 피해는 오로지 국가의 국민이 지게됩니다. 이른바 공개시장조작(Open Market Operation)입니다.
 

 


 

비트코인의 특징 - 수량의 제한

 

달러나 원화와 다른 비트코인의 특징은 탈중앙화이다. 특정 정부가 화폐발행량을 정하지 않는다. 수학적으로 2100만개까지만 발행 가능하도록 설계되어있다. 그리고 복제되지 않는다. A에서 B로 이동된 비트코인 장부는 블록체인에 저장되어 비트코인을 가진 모든 사람들이 공유한다. 따라서 시장조작이 일어날 수 없습니다.

 

오늘날 1BTC은 약 8천만원에 거래되고 있지만, 한국은행에서 돈을 계속 찍어낸다면 사과와 배추값이 오르듯이 화폐의 가치는 지속적으로 떨어질 것 입니다. 비트코인은 갯수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가지고 있으면 화폐의 가치가 떨어진 만큼 오르게 됩니다.


 

 

비트코인 맥시멀리스트들이 예상한 비트코인 미래 가격은?

[멘탈이 전부다]라는 유튜브 채널에 '천재 수학자가 수식으로 밝혀낸 비트코인 예상가격' 이라는 동영상(https://www.youtube.com/watch?v=1-2lw78N-ik&t=145s)을 간단하게 메모해 봅니다.

 

1. 현재 가격 - 7만달러

 

2. 2024년 4월 반감기 후

9,10만달러, 9만달러가 한화로 1억 1,700만원인데 현재 이 예상은 틀린 거처럼 보이지만 일반적으로 반감기 후 6개월 이후에 본격적인 상승이 시작되었다는 것을 보면 이제 1,2달 정도 기다리면 이 전 사이클과 같은 상승이 올 수 있습니다.

 

3. 2028년 반감기에 대한 예측

비트코인은 4년주기로 움직입니다. 2028년말 50만달러

 

4. 마지막 목표 : 하이퍼 비트코인화(20, 30년후)

코이너들이 1천만, 2천만 달러로 많은 사람들이 예측한다. 이상하지만 원래 비트코인은 이상하다.

15년간 같은 패턴이 반복될 경우 현재가격의 64배가 된다. 지오반니라는 천체물리학자가 발견한 내용인데, 천체 물리학적 프레임에서는 아주 작은 것과 아주 큰 것을 봐야하므로 로그스케일로 봐야한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대략적으로 시간의 6제곱입니다.

 

 

 

이 유튜브 https://www.youtube.com/watch?v=_fKy5ROZqAA 에 좀 더 자세히 나와있다.

 

 

5. ETF는 가상자산에 대한 접근성을 향상시켜준다.

중동의 부자가 찰스스왑 주식계좌에서 IBTC를 구매하는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비트코인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쉽고 검증된 거래서에서 암호화폐를 살 수 있게 되는 거죠.

 

6. 미래에 1BTC는 8년내에 백만달러가 된다.(한화 10억원)

 

7. 당신 포트폴리오의 5%, 10%를 비트코인에 투자하라.

애플 주식은 아이폰 출시 후 100배가 올랐습니다. 가상자산은 애플 주식과 같이 될 것입니다. 마이클 세일러가 얘기했듯, BITCOIN을 많이 가지는 자가 이깁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