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이더리움은 얼마까지 갈까 2

by 비트퀸즈 2024. 6. 1.

이더리움을 어떻게 투자하는지 좋을 지 몰라서 몇가지 전망을 찾아봤었다.

https://y-bro.tistory.com/76

 

이더리움은 얼마까지 갈까

이더리움 ETF 승인 직전기대도 안했는데 이더리움 ETF가 승인 직전단계라고 한다. 정치인들 주도로 결의안이 채택되었다고 하니, 미국은 명실상부 세계에서 가장 앞서가는 국가임에 틀림이 없다.

y-bro.tistory.com

 

만약 캐시우드 말처럼 된다면 현재가 521만원기준으로 260%의 수익률을 얻을 수 있다. 캐시우드는 항상 미친듯이 높은 전망을 내놓는다는 점을 감안해야 한다. 어쨌든 현재 내가 이더리움의 가격 예측을 해보는 것은 비트코인에 대한 믿음은 확실한데 이더리움이 비트코인을 초과하는 수익률을 올려줄까 하는 점이다. 이더리움에 대한 평가를 좀 찾아보았다.

 

1.  오태민 교수

이더리움은 살아남을 수 있다. 도박에 한정된 매우 좁은 분야에 한해서.

자신도 2~30만원대에 투자했지만 그다지 이더리움을 높게 평가하고 있지는 않다. 하지만 자신이 이더리움과 유사한 코인을 하는 것 같아서 그 시각과 통찰력에 의문이 있다.

"이더리움은 도박에 최적화되어 있기 때문에 살아남는다. 일반 기업이 하지 못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실제로 투표와 같은 곳에 쓰이지는 못할 것이다."

"이더리움 시총이 비트코인 시총을 넘어설 가능성은 있지만 오래가지 않을 것이고 비트코인 ETF가 출시된 이후로 상당히 낮아졌다."

"미국 엘리트들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다르게 본다.(비트코인을 훨씬 가치있게 본다는 말로 추정)

 

 

2. 도리도리

비트코인 지갑이 결국 신뢰, 사회적인 지위를 나타내게 된다.

도리도리는 한마디로 코인 맥시멀리스트, 무한 긍정주의자이다.

비트코인만 가지고 있어도 전세계 0.25%안에 들 수 있다.
리플도 이자를 받을 수 있다.
이더리움 2030년 이전에 1만4000달러간다. 이더리움보다 이더리움 클래식이 더 많이 오른다. 이더리움과 이더리움클래식은 거의 동식에 같이 개발되고 있다. 이클재단으로부터 부테릭이 돈을 받았기 때문에 마음의 빚을 가지고 있다.
기업입장 또는 국가입장에서 코인을 채굴한다고 했을 때 이더리움클래식과 비트코인이 유일한 선택지이다.

 

 

3. 캐시우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이외에 ETF는 승인하지 않을 것이다. 두 코인의 특별함을 강조하는 발언인듯.

미국 대선 때문에 이더리움 ETF가 일반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승인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