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Robert F. Kennedy Jr.)
존 F. 케네디 전 대총령의 조카이다. 2024년 미국 민주당 대통령 후보 경선에 출마를 선언했다가 바이든 대통령의 독주 체제여서 24년 10월 9일, 무소속 출마했다. 바이든보다 12살 어리다.(바이든 42년생, RFK Jr. 54년생)
백신 반대 자선단체 Children's Health Defense의 대표
그의 정책과 입장에서 단연 중요한 건 백신을 반대한다는 것이다. 이것이 그의 첫번째 정체성이다. 존 F. 케네디도 연방준비제도의 발권력을 무시하고 합중국 국고폐를 찍어 유통시켰는데 이 때문에 연방준비제도가 그를 암살했다는 의혹이 있다. 미국의 화폐발행권에 도전을 한 대통령은 전부 죽음을 맞이했기 때문에 이는 팩트일 가능성이 높다.
백신도 미국 딥스테이트에 대한 의심과 의구심이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가 공개적으로 이를 반대한다는 것은 미국을 이끌고 있는 금융세력에 속해있지 않다는 것을 보여준다. 로버트 F. 케네디 주니어는 백신과 자폐증이 연관이 있다고 주장하는 기사를 게재한 적이 있다. 실제 백신을 맞지 않은 아이들이 만성 건강 문제가 적다는 그가 대표로 있는 childrenshealthdefense.org의 자료를 첨부한다.
실제 내 주변에서도 20대의 건강했던 친구들이 돌연사하는 경우를 보고 있는데 여지없이 백신을 맞은 경우였고 장례식장에서 백신후유증인거 같다는 말만 떠돌고 있는 상황이다.
암호화폐에 대한 입장
그는 비트코인을 금융 자유와 개인의 경제적 자율성을 보장하는 도구로 보고 있으며, 대부분의 자산을 비트코인에 투자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가 비트코인을 지지하는 주요 이유 중 하나로 중앙은행 디지털 화폐(CBDC)에 대한 반대를 꼽는다. 이는 트럼프 대통령과 입장이 일치한다. 사실 그래서 불안하다. 미국의 딥스테이트는 트럼프 또는 RFK Jr. 대신에 카멜라 헤리스를 띄워 CBDC를 도입하지 않을까하는 부분 때문이다.
RFK Jr.는 CBDC가 정부에 전례없는 감시와 경제적 통제 권한을 부여할 수 있다고 주장하고, 이는 민주주의를 위협할 수 있다고 본다. 이는 명백한 사실이다. 자기 계좌가 정부에 반대하면 묶여버리는데 어떻게 반대를 하겠는가? 이런 국가에서 자유가 있다고 말할 수 있는가? 미국에 CBDC가 도입된다면 한국도 반드시 똑같이 도입될 것이다. 그래서 미국이 디지털화폐에 대한 방향성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유심히 지켜볼 필요가 있다.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에 대한 비판
RFK Jr.는 연방준비제도가 은행 산업의 이익을 우선시한다고 비판하면서, 이로 인해 일반 시민들이 불이익을 당한다고 주장한다. 그는 대형 기업들이 COVID-19 팬데믹 동안 번창하는 동안 소규모 기업들은 고전했다는 점을 지적하며, 이러한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비트코인과 같은 분산화된 금융 시스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코인을 만든 특정 인물 또는 집단이 존재하는 알트코인 같은 경우 그들에 의해 수량이나 방식이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이 만든 주체없이 분산화된 특징을 꿰뚫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비트코인은 발행량이 정해져있기 때문에 인플레이션에 대한 압박에서 개인들이 자신의 자산을 지키고 보호할 수 있다. 매스컴은 이러한 점을 알고 있기에 절대 개인들에게 이러한 점을 학습시켜주지 않을 것이다.
비트코인은 개인이 자신의 금융 활동을 통제할 수 있게 함으로써 거래의 자유를 보호하는 수단이라고 강조한다. 트럼프보다 훨씬 더 먼저 미국이 비트코인을 보유해야 한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따라서 암호화폐 채굴에 대한 세금도 비판한다.
비트코인 매입 행정명령
RFK Jr.는 대통령에 당선되면 일일 550 BTC를 매입하는 행정명령에 서명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는 비트코인을 미국의 금융시스템에 중요한 자산으로 편입시키고, 이를 통해 국가의 경제적 자율성을 강화하려는 의도로 보인다. 이렇게 하면 FED가 좌지우지하는 무능력한 미국 행정부의 모습에서 독립적이고 당당한 행정부가 될 수 있다.
RFK Jr.도 비트코인 컨퍼런스에서 헤드라인 연설자로 참여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사고 지지하고 결국에 자신의 금융주권을 지키는 일이 비트코인을 매입하는 것임을 깨달았으면 좋겠다.